#MCT담보대출 #CNC선반담보대출 #공작기계담보대출 #공작기계리스 년초에 발생한 코로나19로인해 국내에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대표님들은 사업체를 유지하기 위한 자금확보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정부는 계속해서 중소기업과 사업체에 자금공급을 진행하고 있지만, 까다로운 조건으로 재무검증과 비재무적인 검증까지 심사에 들어가다 보니 심사기간은 길어지고, 결과는 낮은 승인률로 어려운 실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업체에서 MCT(머시닝센터)와 CNC선반같은 공작기계로 사업을 영위하고 계시다면 비교적 간단한 조건으로 운전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공작기계는 대표님들도 아시다시피 기계를 만드는 기계로써 기계공업분야의 가장 기본이라서 폭 넓은 사업장에서 운영중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담보대출물로도 승인을 해주고있습니다. 가능한 담보대출기계로는 공작기계에 포함되는 절삭기계(선반, 드릴링머신, 보링머신 등), 성형기계(프레스, 절단기, 절곡기 등)들을 인정해주고있습니다.
기계담보대출 기본개요
- 대표자의 신용등급 6등급 ↑ - 기업등급은 B ↓ - 기계연식은 5년 ↓ (상황별 최대 10년 / 고가 장비 등) - 채무불이행 및 세금체납 이력 無
이정도의 기본적인 개요가 충족이 되신다면 충분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적인 회사의 재무상태나, 차입여부, 주요매출처 등의 정보만 협조해주시면 IFA금융지원센터가 가지고 있는 우호적인 금융기관(은행 / 캐피탈)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드립니다.
TIP :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공작기계에 부채가 남아있어도 대환을 통해 추가 자금 확보 가능 다만 공작기계의 특성상 심사승인 업무부서에서는 계속 사용하는 기계이다 보니 장비 훼손, 분실, 도난 등의 리스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산담보대출의 보수적인 심사기준을 극복할 수 있는 전략적인 플랜과 전문업체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그래서 저희 IFA금융지원센터에서는 CNC선반, 밀링머신, 머시닝센터 등과 같은 공작기계 구입을 희망하시거나, 담보로 운전자금을 확보하시려는 기업들에게 가장 최적화된 자금융통방안을 선별하여 제안을 드리고있습니다.
IFA금융지원센터의 차별점
- 정확한 기업상태를 진단하여 단점은 최소로 커버 - 금융권 출신의 전문인력으로 우호적인 승인률과 한도 - 다수의 케이스 진행경험으로 1가지 방법이 아닌 다방면 솔루션 제안
2020년의 중반까지도 코로나19의 여파가 지속되고 있어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 안에서 동산담보대출을 포함하여 최고의 결과로 자금난을 해소해드리겠습니다.
Comments